- 인사말
- 연혁
- 임원명단
- 회칙
- 오시는길
 
 
 
Home > 학회소개> 인사말
 
     
 

제21대
한국동물위생학회장
김 창 섭

 
한국동물위생학회는 1978년 창립한 이래 수의학분야에 관한 우수한 논문 발간과 학문교류의 장으로서 나날이 발전을 거듭하여 명실 공히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수의학술단체가 되었습니다.

아울러 한국동물위생학회는 동물위생분야에 관련된 활발한 연구활동을 통해 질병 없는 건강한 동물생산과 안전한 축산물 공급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수의분야 뿐만 아니라 국민보건 향상에도 기여하여 왔습니다.

최근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의 유입과 조류인플루엔자(AI)·구제역(FMD) 등 지속발병으로 국내 축산산업 발전에 큰 장애가 되고 있는 반면 인류를 행복하게 하는 반려동물산업은 더욱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 수의사들은 관련 학문을 깊이 있게 연구하여 존재하는 장애는 극복하여 성장 동력으로 전환하고 성장 산업은 더욱 박차를 가하여 글로벌 리더 산업으로 육성시키는 중대한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때문에 어느 때보다도 한국동물위생학회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책임감을 가지고 저와 임원진은 학술지의 질적 향상과 학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임기동안 그간의 업적을 더욱 계승 발전시켜 수의분야 전반에 걸친 학술활동을 적극 지원하며 또한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언제나 학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시는 회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 학회가 나아가는데 있어 지속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 21대 한국동물위생학회장 김 창 섭